SOURCE

지메일을 오프라인으로 사용하는 법

master 0 612

지메일의 새로운 오프라인 모드는 인터넷 연결 없이도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구글의 최신 이메일 서비스인 오프라인 모드 사용법을 알아보자.
 


구글은 오프라인에서 이메일을 읽고 작성할 수 있도록 지메일을 업데이트했다. 이 새로운 기능은 전 세계의 지메일 계정으로 천천히 배포되고 있지만 와이파이나 LTE가 되지 않는 곳에서 지메일에 접속할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주의할 점. 오프라인 모드는 크롭 웹브라우저(버전 61 이상)에서만 작동한다. 구글은 곧 다른 브라우저나 휴대전화 앱으로 기능을 확장할 것이다.

새로운 지메일 모드로 전환 
오프라인 모드를 사용하려면 우선 새로운 버전의 지메일을 사용해야 한다. 이미 전환했을 수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인터넷 연결없이 이메일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몇 가지 좋은 추가 기능을 재디자인된 형태로 함께 제공된다.

새로운 기능은 모든 첨부파일을 표시하고 이메일 자체를 열지 않고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새로운 인라인 미리보기 세션, 받은 편지함에 있는 메시지로 대응할 수 있도록 부드럽게 안내하는 넛지(Nudge) 기능, 수신자가 메시지를 전달, 복사, 다운로드 또는 인쇄할 수 있는 옵션을 제거하도록 하는 비밀 모드(Confidential Mode) 등이 있다.

기본 지메일을 새로운 버전으로 전환하려면 크롬을 열고 평상시처럼 지메일 계정으로 들어가라. 오른쪽 상단에는 톱니바퀴 아이콘이 표시되는데, 이를 클릭한 다음 나타나는 드롭다운 메뉴에서 새 지메일 사용해보기 옵션이 표시되어야 한다. 계정을 전환하려면 다음의 버튼을 클릭하라.
 


잠시 후 다시 로드하면 새롭고 현대적인 레이아웃을 볼 수 있다. 이제 오프라인 모드를 설치할 준비가 된 것이다.

지메일에서 오프라인 모드로 전환하기 
톱니바퀴 아이콘을 한번 더 클릭한 다음, 드롭다운 메뉴에서 환경 설정을 선택하라.
 


화면의 주요 부분에 포괄적인 옵션 목록이 표시된다. 처음 설정을 입력하면 일반 세션이 표시된다. 맨 윗줄 오른쪽에 보면 현재 오프라인 옵션이 보일 것이다. 이를 클릭하라.

이 메뉴는 약간 드문 편으로, 오직 단독으로 오프라인 메일 옵션을 사용할 수 있다. 이를 클릭하면 몇 가지 선택 사항이 나온다.
 


하나는 지메일이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준다. 실제로 오프라인으로 사용하려는 경우 매우 편리하다. 다른 하나는 지메일에서 로그아웃할 때 해당 PC에서 오프라인 데이터를 유지할 지, 삭제할 지를 결정할 수 있다.
 


만약 PC를 다른 사람과 공유하거나 기기 내에 이메일이 있으면 보안 문제가 된다면 내 컴퓨터에서 오프라인 데이터 제거를 클릭하고 그렇지 않으면 내 컴퓨터에서 오프라인 데이터 유지 확인란을 선택하라.

선택 이후, 페이지 하단의 변경 사항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이메일을 오프라인 모드에서 사용할 수 있다.

지메일 오프라인 모드 사용법 
구글은 지메일이 오프라인으로 작동하려면 연결이 해제되기 전에 이미 로드되어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즉, 집에서 나서기 전에 브라우저 탭을 열고 지메일로 이동해야 한다.

이런 조건들이 충족되면 사용자는 평상시처럼 이 서비스를 사용해 새로운 이메일을 만들고 이미 받은 이메일을 읽을 수 있다.

지메일은 변경 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저장하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는 이메일을 보낼 편지함에 저장해 인터넷 연결이 복원되면 발송할 수 있다. 


editor@itworld.co.kr (출처: ITWorld) 

0 Comments